언론보도
언론에 보도된 나눔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CNBNEWS] [이색사회공헌㉕] IBK기업은행이 ‘청춘’과 소통하는 방법
[이색사회공헌㉕] IBK기업은행이 ‘청춘’과 소통하는 방법
‘IBK창공’으로 수많은 스타트업 응원
젊은 신인작가 발굴, 문화예술 활성화
윤종원 행장 “금융 포용성 더 넓혀야”
IBK기업은행은 스타트업과 젊은 예술가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열린 ‘IBK창공’ 데모데이 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기업은행)
기업은행은 ‘IBK 아트 스테이션’으로 젊은 예술가를 지원하고 있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왼쪽)이
강재원 작가와 을지로 본점 로비의 작품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젊은 세대의 가능성을 응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성장 가능성이 큰 혁신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신인 미술 작가의 작품 활동을 도우면서 동반자 역할을 하고 있다. CNB뉴스의 연중기획 <이색사회공헌> 스물다섯 번째 이야기다. <편집자주>
IBK기업은행이 젊은 기업인과 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기업은행은 창업 육성 플랫폼인 ‘IBK창공(創工)’을 5년째 운영하고 있다. 이는 창업 7년 이내의 성장 가능성이 큰 혁신기업을 선발한 후에 맞춤형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투자와 대출 등 금융 서비스와 멘토링, 컨설팅, 홍보, 마케팅, 판로 지원 등 다양한 도움을 주고 있다.
(중략)
젊은 뮤지션과 협업…퇴근길 시민들 위로
젊은 문화예술인에 대한 지원도 활발하다.
기업은행은 사회공헌부 내에 문화예술팀을 신설했다. 문화예술팀에서는 ‘IBK 아트 스테이션’과 ‘퇴근길 뮤직 ‘IBK 아트 스테이션’은 미래가 밝은 젊은 작가를 발굴해 문화예술 생태계를 활성화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트다. 설치미술과 회화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하반기에 총 3번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다.
기업은행은 ‘퇴근길 뮤직 라이브’로 뮤지션들을 지원하고, 시민들에게 힐링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기업은행)
기업은행은 올해 500개의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지역별 창업 생태계 현황과 창업 인프라 수요, 유관기관과의 협업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오프라인 공간을 추가로 늘리고, 대학과의 ‘IBK창공 캠프’ 프로그램도 확대할 예정이다.
예술인들을 위해서는 아트마켓을 개최할 예정이다. 하반기에 젊은 작가와 소상공인의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며,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아트마켓을 열어서 문화예술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최근 충북 충주시 연수원에서 가진 ‘전국 영업장 회의’에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금융 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금융의 포용성을 높여 더 어려운 기업에게 더 많은 지원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CNB뉴스에 “‘IBK 창공’ 프로그램으로 스타트업에 대한 인큐베이팅을 실시하고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상생하려고 하고 있다”며 “젊은 예술가들을 위해서도 문화예술계에 활기를 불어넣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CNB뉴스=손정호 기자